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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래 산업의 주역! 자율주행 자동차는? 와~~
    카테고리 없음 2020. 3. 2. 1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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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세기 영국에서 천을 효율적으로 짜느라 방직기를 만들고 그것을 개량하고 증기 기관차를 만들며'산업 혁명'이라는 인류 역사상 대전환점을 맞게 됩니다. 그 후견이 흐르고 18세기 후반,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자동차 회사'메르세데스 벤츠'회사를 창립한 칼 벤츠가 내용 없이 달리는 마차를 만들겠다며 첫 자동차를 개발해서 드립니다.이후 최초의 컴퓨터 어린이 니악에서 현재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까지 도약과 발전을 거듭했습니다.가장 큰 도약으로 소견되는 것이 전기를 원료로 주행하는 자율주행차입니다. 자온 안정성 연료비 절감 및 클린에이저 네지에 대한 시대적 요구에 따라 자율주행차는 언급할 수밖에 없는 장르가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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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 주행의 개념은 60,70년대부터 주도, 초기 연구 개시되었습니다. 초기에는 아무런 장애기의 요소가 없이 시험 주는 이상 장에서 중앙선이 괜찮은 차선을 넘지 않는 수준이었지만 프지 않고 90년대 들어 컴퓨터가 판단하는 기술 분야가 급진전하고 장애물을 개입되는 자율 주행 분야가 본격적으로 연구되기 시작했죠. 놀랍지 않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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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국에서는 차량공유산업의 선구자 우버(Uber)가 엘리조를 나쁘지 않고 지역에서 자율주행 트럭의 운행을 시작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결함이 쉽게 발견될 정도로 여전히 불안요소가 내재돼 있고 자율주행 트럭에는 인간운전사가 도우미로 탑승한다.대부분의 자동차 업체는 2020년 완전 자율 주행 자동차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보다 현저하게 발전한 초고성능 카메라, 충돌 방지 장치, AI등의 기술적 발전이 필요하고, 주행 상황 정보를 종합적으로 판단해 처리하는 주행 상황의 인지·대응 기술의 향상이 불가결합니다. 구글, 우버 등 미국 IT 기업들이 기술개발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우리 나쁘지 않다고에서도 90년대 후반부터 국책 교통 연구 기관과 대학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연구에 돌입하면서 현재는 민간 회사인 현대 자동차를 중심으로 자율 주행 기술의 연구가 급진전되고 상용화를 위한 실험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상용화가 되면 모두 교통 의문의 95Percent정도를 차지하는 운전자 부주의로 인한 교통 의문과 보복 운전을 쥬루하나 수 있어 자율화 시스템에 의한 차량 정체의 감소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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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런데 눈에 띄는 문제가 문제였습니다. 하버드대 마이클 센델 교수의 정의란 무엇인가라는 강연으로 알려진 트롤리 딜레마다.트롤리 딜레마라는 자동차가 피할 수 없는 문제 상황에 직면했을 때를 상정하고 직진하면 5명을 치게 되고 방향을 틀면 한명만 치게 될 경우 직진하면 5명을 치며 방향을 틀면 벼랑으로 떨어져서 운전자 한명만 희생하게 되는 상황 등 자율 주행 자동차 스스로 어떤 판단을 내릴 것인지를 판정하는 문제임.긴급한 상황에서 어떻게 판단을 내리도록 프로그램이 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윤리적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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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런 논란을 줄이기 위해 수많은 시험 주행과 연구를 통해 데이터를 축적하고 있습니다. 결국 데이터를 많이 쌓으면 이런 글재주를 만났을 때 자율주행차가 선택하는 데 더 과인은 가치판단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이죠.20하나 2년 발표된 IEEE보고서에 따르면 2040년에는 세계 차량의 약 75%가 자율 주행 자동차로 전환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제 구글에서 제작하고 믹크에서 테스트 중인 자율 주행 자동차가 약 300만 KM의 거리를 주행했다는 것입니다. 자동 운전 자동차, 이미 많은 1개를 컴퓨터가 인간 대신 처리하도록, 멀지 않은 미래 인간 대신 안전한 운행을 하고 주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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